본문바로가기

과도한 지방흡입, 큰 조직 손상으로 부작용 부른다…주의사항은?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과도한 지방흡입, 큰 조직 손상으로 부작용 부른다…주의사항은?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21-08-25 12:46 조회 265

소위 S라인이라 불리는 늘씬한 바디라인은 많은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다. 하지만 단기간에 이러한 바디라인을 가지기 어렵고, 살이 빠진다 해도 라인까지 살아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지방흡입을 선택한다.

지방흡입을 하는 경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첫째는 지방량이 아주 많은 고도비만(BMI 30) 이상의 경우, 단순한 지방량을 줄이기 위한 지방흡입이다. 몸에 있는 지방의 전체 양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둘째는 몸매, 즉 바디라인을 만들어 주기 위한 체형교정 목적의 지방흡입이다. 흡입 가능한 양은 사람마다 다른데, 지방흡입 국제 학회에서는 환자 체중의 약 10%까지 한번에 흡입 가능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7% 정도가 안전하다고 보고 있으며, 과연 어느 정도 흡입을 할 수 있는 지 파악하는 것뿐만 아니라 빼는 양, 남기는 지방의 양 또한 중요하게 고려해 목표에 따른 맞춤 플랜을 진행해야 한다.


20210820101203_611f01636746c_1.jpg

과도한 지방흡입은 큰 조직 손상을 초래하며 부작용으로 피부 처짐이나 울퉁불퉁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특히 몸매를 만들어 주는 지방흡입, 즉 체형교정을 위한 지방흡입시 이처럼 피부 표면의 울퉁불퉁함이나 요철과 같은 문제가 가장 흔하게 나타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은 지방을 물처럼 만들어 3단계의 테크닉을 통해 뽑아낸다. 울퉁불퉁함 없이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양의 지방을 효율적으로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지방을 빼서 체형교정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수술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1단계는 특수 기구를 사용해 혈관이나 신경 손상 없이 지방을 분리시키는 단계이며, 2단계는 분리된 지방을 액상화시켜 특수 캐뉼라로 부드럽게 흡입하는 단계다. 마지막 3단계는 불규칙할 수 있는 피하 지방을 정리해 매끄러운 피부 표면을 만들고, 국소적으로 지방을 재배치하고 얇게 이식해 요철이나 울퉁불퉁함을 방지해주는 지방 균일화 단계다.

보통 지방흡입은 집도의의 체력적인 소모와 시간이 많이 드는 시술이기 때문에 오래된 집도의라도 체력적 피로함이 발생하고 많이 뽑을수록 발생하는 불규칙한 요철로 인해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다. 이에 짧은 시간 내 보다 많은 양의 지방을 흡입할 수 있는 경우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은 “세이프리포는 전통적 지방흡입에서 일어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지방흡입 기술”이라며 “보다 안전한 지방흡입 수술을 위해서는 내게 맞는 방법과 집도의의 노하우를 살펴 올바른 병원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