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몸매교정 위한 전신지방흡입, 한 번에 균일하게 흡입 이뤄져야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칼럼] 몸매교정 위한 전신지방흡입, 한 번에 균일하게 흡입 이뤄져야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8-05 16:36 조회 627

 

 

최근 슬림하고 탄력 있는 몸매가 중요한 외모적 요소로 여겨지면서 체중 감량이나 전반적인 몸매의 라인 개선을 위해 다이어트 및 식이조절에 나서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일반적인 관리로는 전반적인 체중감량 효과는 기대할 수 있으나 전신에 걸쳐 원하는 방향으로 라인을 다듬거나 교정하는데 한계가 따를 수 밖에 없다.

이에 따라 전신의 지방을 제거해 몸매라인을 교정하고자 하는 이들은 전신지방흡입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전신지방흡입은 복부, 허벅지 등 전신의 피부 밑 지방과 유선조직을 흡입하는 시술을 말한다.

몸의 전체적인 라인을 잡아주면서 원하는 세세한 부위까지 적용 가능해 바디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미세 케뉼라를 활용해 비침습적으로 시술이 이뤄지기 때문에 시술 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으며 당일 퇴원 또한 가능하다.

하지만 전신지방흡입은 1회로 흡입 가능한 양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전신에 걸쳐 흡입하는 지방의 비율과 시술 안전성이 중요하다. 따라서 개원가에서는 한번에 균일하게 지방을 흡입하는 것은 물론 비교적 시술 안전성까지 기대 가능한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이 주로 시행되고 있다.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은 지방을 액상화해 흡입하는 대용량 지방흡입 시술로,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등 전신에 걸쳐 균일화를 통한 매끈한 몸매라인 교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번에 사전 계획된 비율로 정해진 양만큼만 균일하게 흡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며 시술 후 조직손상이나 출혈, 멍, 부기 등을 최소화해 회복 역시 빠른 편이라 바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전신지방흡입은 시술에 앞서 자신이 흡입을 원하는 전신 부위에 지방의 양이 어떻게 분포돼있는지 피부의 두께와 탄력성 등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흡입 가능한 지방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같은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및 사전 준비 없이 무리하게 지방흡입이 이뤄질 경우 수술 후 피부층이 울퉁불퉁해지는 현상, 깊은 흉터 등의 부작용이 발생해 지방흡입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안전한 지방흡입 시술을 위해서는 숙련된 전문 의료진을 통해 지방층의 두께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환자 맞춤형으로 정해진 양만큼 세밀하게 지방흡입이 이뤄져야만 부작용 발생을 줄이고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지방흡입 시술 후에는 환자 스스로의 사후관리도 뒷받침되어야 한다. 전신지방흡입을 통해 라인을 교정하더라도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꾸준히 병행하지 않으면 시술효과가 오래 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도움말: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가기: http://news.kbiz.or.kr/news/articleView.html?idxno=51910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