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울퉁불퉁한 바디라인, 전신지방흡입으로 매끈하게 개선 기대 가능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칼럼] 울퉁불퉁한 바디라인, 전신지방흡입으로 매끈하게 개선 기대 가능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6-21 17:18 조회 544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최근 본격적인 여름철이 가까워옴에 따라 사람들의 옷차림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 고민을 토로하는 여성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는 옷 사이로 드러나는 울퉁불퉁한 살들이 옷 맵시를 방해하고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무너뜨리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단기간 내에 체중감량을 위해 단식이나 강도 높은 운동 등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이는 오히려 몸에 악영향을 주고 요요 현상을 초래해 근원적인 바디라인 개선에 어려움이 따른다.

이에 울퉁불퉁한 바디라인이 고민인 여성들은 몸매 개선을 위해 전신지방흡입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전신지방흡입은 전신의 불필요한 지방을 흡입해 제거하는 지방흡입 시술을 말한다.

피부 밑 지방과 유선조직을 흡입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원리를 지니며, 특정 부위 지방만 흡입하는 미니지방흡입과 달리 대용량 지방흡입이 가능하다. 복부지방흡입, 허벅지지방흡입, 팔뚝지방흡입 등 전신의 지방을 개인 체형에 따라 디자인하여 흡입이 이뤄진다.

이러한 전신지방흡입 시술로는 3Step 세이프리포 지방흡입이 대표적인데, 이는 특수 고안된 지방흡입관을 통해 액상화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흡입하는 방법이다. 조직손상이 비교적 적고 출혈, 멍, 붓기 등이 거의 남지 않는다.

특히 지방을 균일하게 흡입해 바디라인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연출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점 때문에 첫 지방흡입 시술 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한 요철현상, 비대칭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 지방흡입재수술에도 적합하다.

또한 시술 후 회복이 빠른 편이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단, 환자 개인마다 전신의 지방 분포가 다르고 흡입 가능한 지방의 양도 다르기 때문에 3D 체형진단검사 등 철저한 사전검사를 거쳐 의료진과 세밀한 시술 계획을 수립한 후 이를 바탕으로 한번에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안전한 지방흡입 시술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를 살펴봐야 한다. 특히 전신지방흡입은 지방흡입 과정에서 세밀한 술기를 요할 뿐 아니라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만 환자 개인별로 원하는 바디라인을 디자인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기 때문이다.

전신지방흡입을 계획하고 있다면 병원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한다. 해당 병원이 시술에 필요한 첨단 지방흡입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무균수술실에서 수술을 진행하는지, 비상상황에 대비한 응급구조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지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시술 후에는 정기적으로 병원을 찾아 예후를 확인하고 흉터케어를 위한 별도의 관리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환자 스스로가 시술 후에도 꾸준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시행해야만 장기적인 시술효과가 기대 가능하다.

글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가기: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9793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