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가슴지방이식,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높은 생착률 기대 가능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칼럼] 가슴지방이식, 줄기세포 지방이식으로 높은 생착률 기대 가능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6-11 14:17 조회 515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가슴은 여성성을 상징하는 신체부위로 볼륨감 있는 바디라인을 형성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가슴이 지나치게 작거나 처져 볼륨감이 부족해 고민인 여성들은 가슴지방이식 등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기도 한다.

가슴지방이식은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 불필요하게 지방 축적인 많은 부위에서 지방을 추출해 가슴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을 말한다. 이는 원심분리기를 사용해 추출한 지방에서 순수지방을 분리해 필요로 하는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기존 가슴지방이식은 가슴확대와 함께 군살제거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반면에 한번에 많은 양을 추출 및 주입하는데 어려움이 따르고 개인에 따라 생착률이 떨어져 개선효과가 미미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최근 기존 가슴지방이식에 비해 높은 생착률을 기대할 수 있는 ‘이지스템셀 SVF(지방유래세포) 가슴지방이식’이 시행되고 있다.

이지스템셀 SVF(지방유래세포) 가슴지방이식은 다른 부위로부터 채취한 지방에서 순수지방만 분리하고, 다시 일정량의 지방에서 SVF(지방유래세포)를 별도로 추출해 순수지방과 SVF를 함께 이식하는 방식의 가슴지방이식 수술이다.

순수지방과 함께 이식된 SVF(지방유래세포)가 혈관생성을 촉진하고 성장인자를 분비해 생착률 높은 지방이식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생착된 지방세포가 오랫동안 유지되도록 도와준다.

특히 액상화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부드럽고 균일하게 흡입하는 세이프 지방흡입 이용해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대용량의 지방을 흡입 및 주입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술시간 역시 기존 가슴지방이식에 비해 상대적으로 줄어든다.

수술시간은 1시간~2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 후 당일 퇴원이 가능하다. 회복기간은 1주일이며 내원 치료가 1회 필요하다. 기존 가슴지방이식 수술 후 결과가 불만족스러운 경우, 자연스러우면서도 빠른 가슴 확대를 원하는 경우 등에 주로 시행한다.

하지만 이러한 가슴지방이식 수술은 시술자의 숙련도가 부족하거나 충분한 분석과 준비 없이 수술이 이뤄질 경우 염증, 석회화, 흉터, 피부괴사, 시술부위 요철현상 등 수술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안전한 지방이식을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정확한 진단 하에 자신의 체형적 특징과 부위별 지방 분포, 추출 및 주입 가능한 지방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맞춤형 수술이 이뤄져야 한다.

또한 병원 선택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는데, 해당 병원이 환자별 정확한 체형분석이 가능한 3D 기기를 구비하고 있는지, 지방세포 보관을 위한 냉동보관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무균수술실과 응급대비시스템 등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글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