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 의료진 숙련도와 생착률이 중요해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칼럼] 줄기세포 가슴지방이식, 의료진 숙련도와 생착률이 중요해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5-20 12:22 조회 514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건강미 있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는 여성들의 워너비이다. 이에 상대적으로 작은 가슴에 대해 콤플렉스를 느끼거나, 아래로 처진 가슴 모양을 가진 여성들은 가슴수술을 의학적 대안으로 고려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일반적인 가슴수술은 가슴 내부에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모양과 크기에 변화를 주는 것인데, 보형물 사용이나 피부 절개에 대해 거부감이 있는 여성들은 자가지방을 사용한 가슴지방이식을 고려해볼 수 있다.

가슴지방이식은 환자의 자가지방을 추출, 이식하는 방법으로 기존 보형물 가슴수술에 비해 신체적인 부담이 덜하고 보다 자연스러운 모양을 기대할 수 있으나 수술 후 생착률이 저하돼 만족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최근에는 환자의 자가지방에서 SVF(지방유래세포)를 함께 추출, 정제한 뒤 이를 지방세포와 섞어 주입하는 방식의 ‘이지스템셀 SVF(지방유래세포) 가슴수술’이 등장했다.

SVF 가슴지방이식은 자가지방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세이프 지방흡입 이용해 비교적 빠른 시간 내 많은 양의 지방을 추출하는 것이 가능하다. 세이프 지방흡입은 액상화된 지방만을 선택적으로 부드럽고 균일하게 흡입하는 지방흡입술로 피부표면을 특수하게 고안된 지방흡입관을 사용해 지방흡입 후 매끄럽고 반듯한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이렇게 추출된 순수지방과 SVF(지방유래세포)를 가슴부위에 이식하게 되며, 주변 조직 손상과 출혈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멍이나 부기, 통증이 적으며 상대적으로 회복이 빨라 일상 복귀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환자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대용량 지방흡입 및 주입이 가능하며, 이지스템셀 SVF(지방유래세포) 가슴수술은 기존 가슴지방이식보다 수술시간을 3분의 1로 단축하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SVF(지방유래세포)를 함께 이식해 지방이식 가슴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생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또한 지방이식을 통해 가슴 확대뿐만 아니라 수술과정에서 불필요한 지방도 제거 가능해 군살제거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안전한 지방이식 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환자별로 이식 가능한 지방량을 파악하고, 적절하게 지방세포를 배치할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줄기세포연구원이 상주하고 있는지, 추출부터 이식까지 전 과정이 정확하고 빠르게 이뤄지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순수지방과 SVF(지방유래세포)를 추출 및 정제 가능한 전용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

글 : 라프린의원 박병춘 원장

기사 바로가기 : http://www.pointn.net/news/articleView.html?idxno=8482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