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칼럼] 탈모 증상, 생착률 높인 ‘모낭 줄기세포 탈모치료’로 개선 기대 가능 - 언론보도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칼럼] 탈모 증상, 생착률 높인 ‘모낭 줄기세포 탈모치료’로 개선 기대 가능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19-05-13 12:19 조회 647

 

[뉴스페이퍼 = 라프린의원 박병춘 대표원장] 탈모는 중년 이후 노화로 인해 머리카락이 자연 탈락되는 증상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과도한 스트레스, 환경오염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탈모환자들의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이다. 


이로 인해 전문 의료기관에는 탈모치료를 위한 젊은 탈모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나 이들 중에는 여전히 탈모를 질환으로 인식하지 않고 치료를 포기하거나 방치하는 이들도 많아 문제가 되고 있다. 


탈모는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이므로 악화되기 전에 발생 초기부터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치료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꾸준히 치료해야 만족스러운 치료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과거에는 민간요법이나 탈모관련 제품에 의존도가 높은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의학적으로 검증된 다양한 개선책들이 등장하고 있다. 


철저한 의학적 검증을 거친 새로운 방법을 사용해 치료 효율을 높여 나아가는 것이 향후 탈모치료 발전을 위해서도 필요하다. 최근에는 비침습적 탈모 치료인 ‘모낭 줄기세포 탈모치료’를 통해 우수한 결과를 도출하고 있다.


‘모낭세포 탈모치료’는 tSVF(자가 모낭세포)를 주사로 주입, 모낭 세포의 증식을 활성화시켜 모발 주기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두피조직 재생을 도모할 수 있으며 생착률을 높이는 가운데 모발 밀도를 높이고 새로운 모낭성장을 도와 머리카락의 강도·두께를 튼튼하게 만들 수 있다.


진화된 모발 재생치료 중 하나로 근원적인 모발 및 두피 재생 치료라 할 수 있다. 이 치료는 경구용 제재의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거나 모발이식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경우 적용할 수 있다. 보통 1개월 안에 모세혈관 재생이 일어나며 3~4개월 후부터 체감 가능한 변화가 기대 가능해 일반적으로 6개월 뒤 가시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자가 모낭세포 탈모 치료는 자신의 tSVF를 이용해 높은 안전성과 생착률 향상이 기대 가능해 기존 모발 강화와 신생 모발 생성에 많은 도움이 된다. 별도의 마취가 필요하지 않아 비교적 간단하게 진행되는 비침습적인 주사시술로 바쁜 직장인뿐만 아니라 탈모 치료에 옵션이 적은 여성들에게도 적용 가능하다.


자가 모낭세포 주사 시술과 자가 지방세포 주사 시술로 나뉘며 자가 모낭세포 주사 시술은 두피에서 모낭 세포 2mm를 채취해 모낭 세포 샘플 세분화해 분리한 후 모발성장세포를 추출, 모낭세포를 두피에 주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약 1~2회의 시술이 요구돼 치료 기간 단축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 자가모낭세포를 사용하므로 부작용 우려까지 최소화할 수 있다.


자가 지방세포 주사 시술은 복부나 허벅지에서 특수 2mm 캐뉼라를 통해 지방 채취 후 tSVF를 정제 및 분리한 뒤 세분화시킨 tSVF를 두피에 주사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통증과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 자가지방세포 사용을 통해 부작용 발생도 상대적으로 적다. 모낭세포 활성화와 두피 조직 재생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모낭세포 주사 시술은 비침습적 탈모 치료로 단순히 모발 수와 모발 굵기 증가뿐만 아니라 두피 상태를 근원적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탈모 정도와 두피, 모발 상태 등을 고려해 맞춤형 시술이 진행돼야 하므로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도를 갖춘 의료진 및 의료기관을 선택해야 부작용 발생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시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도움말: 라프린의원 박병춘 대표원장]


기사바로보기: http://www.news-pap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346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