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여성들이 유독 하체비만이 많은 이유 - 라프린 칼럼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여성들이 유독 하체비만이 많은 이유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20-06-23 10:21 조회 576

남성들은 복부 비만 위주의 비만이 많아서 상체 비만이 많은 반면, 여성들은 유독 하체비만이 많은 편이다. 일반적으로 남성에 비해 여성들이 체형상 둔부나 허벅지 쪽으로 발달하는 경향이 있지만 부종이나 기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종아리가 비만인 체형들이 나타나기도 한다.




ti386006388.jpg

www.clipartkorea.co.kr



여성들의 몸매 라인은 가슴과 엉덩이는 볼록 튀어나오고 허리가 잘록하게 들어간 S자 라인 형태의 몸매가 이상적인 라인으로 꼽힌다. 가슴이나 힙라인이 적당히 풍만하면 상관이 없지만, 선천적으로 엉덩이에 살이 많은 타입이거나, 유독 허벅지에 살이 잘 찌는 타입의 비만은 미용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하체 부조응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은 출산과 임신, 생리 등을 위해서 체지방을 골반과 하체쪽에 저장해 놓는 습성이 있다. 아이를 출산한 이후 몸매 라인이 전체적으로 망가지는 이유도 바로 골반과 하체에 체지방이 쌓이기 시작하여 발생하는 것이라 볼 수 있다. 또 출산이나 잘못된 자세로 인해 골반이 틀어져 있는 경우 신체의 불균형으로 인해 체지방이 하체에 쌓이는 원인을 제공하게 된다.



이처럼 여성들은 선천적으로 남성에 비해 하체비만이 될 확률이 높으며 다이어트를 해도 하체의 살이 잘 빠지지 않아서, 하체비만이 유독 부각되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하체비만이 심할 때 체형을 교정해 줄 수 있는 운동을 하거나 힙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지방흡입술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래서 요즘에는 허리라인과 엉덩이 라인을 동시에 잡아주는 애플힙 교정술 같은 수술을 하여 몸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며 점점 쳐지고 늘어져서 미용상 좋지 않은 힙라인을 하트 모양이나 애플 힙 모양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허벅지 쪽에 살이 많이 찌면 순환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운동만으로 감량을 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또한 하체비만이 심할 경우 무릎 관절이나 발목 관절까지 무리를 줄 수 있어서 자칫 작은 사고에도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건강적인 측면에서 보았을 때도 하체비만을 방치하는 것은 좋지 않다.



만약 운동을 해도 허벅지나 종아리에 살이 잘 빠지지 않는 타입이거나, 나이를 먹으며 처진 엉덩이살을 탄력적으로 교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수술을 3STEP 세이프리포 테크닉으로 복부나 엉덩이에 지방을 제거하고 이식이 필요한 엉덩이 부위는 브라질리언 지방이동술로 교정하는 수술법이다.



또한 엘라스티꿈을 이용한 힘업리프팅도 가능한데, 엘라스티꿈은 실제 인대처럼 고무줄 같은 탄성을 가진 특수한 실이다. 엘라스티꿈은 원통 모양의 폴리에스터 속에 실리콘을 감싸고 있어서 부드럽고 탄성력이 강한 차세대 탄력밴드로 알려져 있다.



원래는 얼굴 리프팅이나 안면윤곽을 위해 많이 사용되지만 최근에는 힙업리프팅을 위해서 사용된다. 특히 이 리프팅이 필요한 대상은 노화나 다이어트로 인해 엉덩이살이 처지고 볼륨감이 없거나 비대칭인 경우, 엘라스티꿈을 통해 힙업을 대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