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리프팅 VS 보톡스 내게 필요한 시술은? - 라프린 칼럼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리프팅 VS 보톡스 내게 필요한 시술은?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20-06-23 10:19 조회 366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점점 많이 생기기 시작할 때 나이가 드는 것을 실감하는 이들이 많아지며 안티에이징 시술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예전에는 주름을 없애는 시술로 가장 많이 하던 시술이 보톡스,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 쪽이었지만 요즘에는 실리프팅이 호평을 받고 있다.




shutterstock_709412275.jpg

셔터스톡



보톡스나 필러는 간단하게 주사로 시술이 가능하지만, 효과적인 측면에서 오래 지속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다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또 필러를 잘못 시술 받은 경우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되어 제거를 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다. 하지만 시술 자체가 간단하고 시간도 짧게 소요되어 간편한 것을 원하고 주름 정도가 그다지 심하지 않은 이들에겐 효과적인 시술이 될 수 있다.



또 잔주름이 많고 탄력이 없어진 경우에 줄기세포를 이용한 '셀리프팅'과 같은 시술을 고려해 보아도 좋다. 줄기세포 셀리프팅은 지방흡입을 하여, 자가지방에서 추출한 tSVF(지방유래세포)를 주입하여 피부의 탄력, 색소, 꺼진 볼륨을 회복시켜 줄 수 있다. 특히 이 시술은 기존의 레이저와 함께 하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요즘에 가장 많이 하는 주름 개선 시술은 실리프팅이 있는데, 실리프팅은 실의 종류에 따라 천차만별이므로 자신에게 잘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실리프팅 방법은 리본리프팅, 실루엣소프트리프팅, 오메가리프팅, 더업리프팅 등이 있다. 이중에서 녹는실과 녹지 않는 실을 이용하느냐, 실의 돌기가 어떤 형태이냐에 따라 예후나 적용부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에게 어떤 실이 적합한지 여부를 집도의와 충분히 상담하고 객관적인 진단을 통해 확실히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실리프팅을 하면 실을 통해 당기는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주름이 펴지는 효과와 동시에 얼굴의 윤곽 라인 개선도 함께 할 수 있다. 리본리프팅의 경우엔 그물 모양인데 리본 형태로 된 돌기가 있어서 처진 피부 개선에 효과가 좋고 실루엣소프트는 특수한 형태의 콘(CONE)이 달려 있어서 피부조직을 강력하게 당겨줄 수 있다. 또 오메가리프팅은 가시 돌기로 인해 리프팅을 강하게 할 수 있고 더업리프팅은 특수한 매쉬 소재로 리프팅을 하여 이마, 눈가, 팔자주름, 늘어진 턱라인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