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남성, 중장년층의 지방흡입술이 증가하고 있다? - 라프린 칼럼

  • 회원가입
  • 로그인

All menu

X
제 목
남성, 중장년층의 지방흡입술이 증가하고 있다?
작성자 라프린의원 작성일 20-06-23 10:26 조회 475

지방흡입을 하면 보통 젊은 20~30대 여성들이 주로 한다고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중년층들과 남성들 사이에서도 지방흡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만 남성, 중년들은 여성과 달리 복부 위주로 지방 흡입술을 많이 시행하며, 중장년층은 소위 말하는 '나잇살'을 제거할 목적으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shutterstock_654224134.jpg

셔터스톡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복부, 허벅지, 팔뚝살, 부유방 등을 제거할 목적으로 하는데 반해 남성은 복부, 가슴, 옆구리 등에 지방제거를 목적으로 수술을 한다. 여기에 남성들은 소위 말하는 '빨래판 복근'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은 다음 운동으로 탄력 있게 복근을 완성 하기도 한다. 



또 중장년층 역시 복부 위주로 많이 하는 편인데 나이가 들수록 뱃살이 잘 빠지지 않아서 지방흡입술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보통 나이가 든 중장년층은 운동이나 식이요법을 해도 체중이나 체형에 변화가 거의 없고 피하지방 뿐 아니라 내장지방까지 함께 있을 수 있어서 더욱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내장지방은 말 그대로 내장(소장, 대장 등) 사이에 끼어 있는 지방이기 때문에 수술적 방법으로 제거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특히 내장지방이 축적되면 활성산소가 만들어져서 당뇨병, 고혈압, 등 대사질환을 일으킬 수가 있어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이렇게 피하지방과 내장지방 두 가지 문제를 복합적으로 겪는 경우엔, 우선 피하지방을 지방흡입술 같은 수술의 도움을 받아 1차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 내장지방은 꾸준한 유산소운동과 내장지방 제거에 좋은 음식 등 식단 관리를 하는 등의 습관을 함께 해야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더 방심하기 쉬워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에는 잦은 술자리와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와 운동부족 등으로 인해 내장지방과 복부 피하지방으로 인한 비만이 많기 때문에, 지방흡입술의 도움을 받아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식이요법과 유산소운동을 규칙적으로 병행하면 내장지방도 제거되는 건강한 몸매를 되찾을 수 있다.

빠른비용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연락드립니다.

  • (자세히)

카카오톡상담

연락처를 남기시면 카톡으로 연락드립니다.

@라프린의원 바로연결